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요즘 많은 분들이 식사할 때 사용하시는 성인용, 어린이용 식판을 쓰십니다. 식판으로 밥을 먹으면 설거지도 줄고, 식사량을 조절할 수 있다 보니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좋고요, 일단 간편합니다! 식단 조절하고 먹을 만큼만 퍼서 먹기 좋습니다. 한 달 사용후기를 알려드릴게요!

쿠팡 4찬식판

구매처

일단 저는 처음에 지인이 식판으로 밥을 먹는다는 걸 듣고, "아 나도 요즘 밥 차려 먹기 귀찮고 설거지하기도 귀찮고, 막상 반찬 꺼내도 먹는 거만 먹으니까, 저렇게 식판을 써서 먹을 만큼만 퍼놓으면 다 먹기 좋겠지? "라고 생각해서 쿠팡에 식판을 검색해봤습니다! 식판 종류는 다양했는데요, 어린이용, 다이어트용, 성인용, 그리고 여러 가지 디자인이 있었습니다. 종류는 철도 있고 플라스틱 종류도 있었는데, 저는 아무래도 덩치 있는 남성이고, 관리가 편할 거 같은 철 식판을 사용하고 싶었기 때문에 사이즈가 어느 정도 넉넉하고 사용후기가 많은 4찬 식판을 찾아서 구매했습니다.

가격

가격은 로켓배송으로 이틀 안에 왔고요, 제가산 식판의 가격은 6980원이었습니다. 웬만한 접시보다 훨씬 저렴한데 접시 5개 정도 역할은 하는 거 같네요 ㅎㅎ

식판 실물

식판 실물

식판이 도착했는데요, 생각보다 더 크더군요, 제가산 4찬 식판은 크기가 꽤나 큰사이즈였습니다. 하지만 깊이가 얕습니다, 깊이가 얕아서 국을 담는 곳에는 웬만하면 국을 바로 퍼서 먹는 거 보다는 그릇에 먼저 퍼서 담아 먹어야 할 것 같습니다. 나머지 밥이나 반찬을 담는 곳은 적당했습니다. 넓고 얇은 식판이라서, 음식을 펐을떄 음식 양이 좀 풍성해 보이긴 했습니다.

반찬 종류

저는 건강을 위해서 반찬을 균형 있게 잡아서 먹는데요, 식판을 쓰니까 확실히 더 편하게 식단을 조절할 수 있어 편했습니다. 

밥은 잡곡밥으로 고정, 반찬은 3개 야채, 나물, 콩류를 넣고, 4찬 중 1찬은 고기 혹은 계란 프라이, 계란말이를 꼭 추가해서 먹었습니다.  그리고 식판이 아무리 커봐야 따로 담아서 먹거나 대용량을 꺼내서 먹는 만큼 먹는 거 보다는 딱 꺼내서 덜어놓은 만큼만 먹을 수 있으니 확실히 다이어트에도 효과가 있었습니다.

식판의 좋은 점

그리고 저는 밥 먹고 나면 설거지를 하는 습관이 안 돼있고, 또 그릇이 많이 나오니까 더 하기 싫어서 자꾸 설거지가 쌓였었는데요, 식판을 쓰고 나서부터는 확실히 밥을 차릴 때부터 간편하고, 설거지를 딱 수저와 식판만 하면 되니까 바로바로 설거지를 하게 되고 설거지해야 할 그릇이 쌓이질 않아서 좋았습니다.

예전 학교 다닐 때 생각도 나고요. ㅋㅋ 군대에서 밥 먹던 생각도 새록새록 추억이 떠오릅니다. 예전에 군대에선 왜 그렇게 밥을 먹고 싶만큼 못 먹게 했는지... ㅜㅜ

하긴 요즘도 군대 부실급식 논란으로 들썩들썩하죠? 밥을 잘 줘야 우리 국군장병들이 힘을 잘 내겠죠. 

 

다이어트할 때나 밥 남기지 않고 깔끔하게, 또 설거지도 줄일 수 있는 성인용 식판, 여러분도 한번 써보세요. 물론 간지는 안 납니다만, 확실히 편합니다. 특히나 혼밥할떄는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