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그린입니다. 저희 동네에 맛있는 만두집이 오픈했다고 저녁 때우기 위해 들렸던 광주 오포 맛집!!
손만두에 시래기와 한우가 들어 있어서 담백하면서도 감칠맛이 그윽하게 깊은맛으로 다가와 아주 만족했던 만두를 맛보고 왔어요~

이마트 바로 옆에 있어요, 넓은 이마트 주차장에 차 주차해놓고 먹으면 딱!

주소 : 경기도 광주시 오포읍 문형산길 74
영업시간 : 11:00 ~ 22: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매주 월요일 휴무
예약문의 : 031-8022-8849
주차가능, 포장 가능, 배달 가능

겉에서 보기엔 매장이 크지 않아 보였는데, 실제로 입장해보니 꽤 넓은 공간이었어요. 출입구와 한쪽 벽면이 통창이어서 채광도 좋고 살균소독이 되는 청색 등도 달려 있어 좋더라고요.

들어가면 당연히 온도 체크! 그리고 손 소독부터 하고 들어가고요~~ 주문은 다 이렇게 셀프로 주문대에서 하면 된답니다!

메뉴판이에요! 저희는 대표 메뉴인 3대 이음 한우 만두전골 (중) 자로 시켰답니다.

오픈 주방이었고 매장 전체가 상당히 깔끔한 분위기여서 점심식사하기 좋았는데, 적힌 문구가 상당히 임팩트 있게 다가오더라고요.
메뉴 주문과 동시에 조리가 시작되기 때문에 음식이 나오기까지 시간이 걸린다고 하는데 저흰 전골을 주문해서 생각보다 빨리 식사가 가능했어요.

이렇게 마네킹에 앞치마가 걸려있어요!~~ 셀프로 가져다 쓰면 됩니다!

테이블 수저통도 살균 통이어서 자외선 살균 99.9% 수저통이고,

코로나라고~ 이렇게 물을 따로 주셔서 좋더라고요~

기본 세팅입니다! 김치는 따로 많이 담아서 주시더라고요! 김치가 매우 맛있었어요~~!

방짜유기 전골냄비에 담겨 나온 3대 이음 한우 만두전골 (28.000원)이 나왔습니다.
예상치 못한 방짜유기 전골도 놀라웠고 담음새도 너무 예쁘서 감탄이 절로 나왔던 광주 오포 맛집 만두전골이었어요.
육수는 부족하면 나중에 더 부어주셨는데 겉보기엔 맑은 사골육수라고 생각이 들었어요. 시래기도 양구 펀치볼 시래기로 최고 식재료라고 하네요. 달 근한 겨울 배추에 버섯도 골고루, 청경채까지 멋스럽게 담겼습니다.

이렇게 국자를 따로 둘 수 있게 받침대가 나오는데 센스가 돋보여서 좋았습니다.

따로 나온 만두!!! 김치만두, 시래기 만두, 고기만두 이렇게 3종류가 나왔어요. 크기가 엄청 크고 속이 꽉 차 있어서 정말 맛있더라고요.! 저 만두 참 좋아하는데 1+ 한우와 한돈을 적절히 섞은 만두소에 김치, 시래기, 고기 소등을 넣어 매코롬한 맛이 참 마음에 드는 맛이었어요~ 쫄깃한 만두피 속에 꽉 찬 내용물이 한 개만 먹어도 든든함이 밀려드는 느낌이었지요~

칼국수도 끓여 먹을 수 있게끔 이렇게 따로 준비해주신답니다! 전골을 주문하면 서비스로 칼국수도 기본으로 함께 나오기 때문에 칼국수까지 즐길 수 있어서 더욱 좋더라고요.

공깃밥은 서비스로 주시는데 이렇게 귀여운 간장종지 만한 공깃밥이 나온답니다!! 너무 귀여웠어요!!

손수 만든 특제 다진 양념 양념을 풀고 팔팔 끓여줍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분당 서현동 만두 맛집 전골. 소고기가 들어간 사골 국물이라 구수한 냄새가 올라오더라고요~ 팽이버섯, 느타리버섯, 애호박, 청경채, 양파, 당근, 알배추도 모습을 드러냅니다. 육수가 끓어오르니 속에 들어 있는 양념을 섞어주니, 와우~ 예상치 못한 얼큰 전골로 변신하더라고요. 예상치 못한 얼큰 만두전골에 어랏 놀라움이 살짝 들어옵니다.

전골 먹을 때 안 먹으면 아쉬운 국수! 밥은 안 먹더라도 칼국수는 포기 못해요~ ㅎㅎ 손칼국수 마냥 면발이 도톰하니 쫄깃함이 느껴지는 오포 만두 맛집 칼국수는 마무리 식사로 제격이에요~ 국물과 함께 후루룩 먹기 좋았네요~ 정말 알차게 잘도 먹었던!

한쪽 구석에는 이렇게 두부과자, 쫀드기, 쌀과자, 누룽지 등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심심할 때 먹기 좋겠네요~

개인접시와 물도 커피머신과 함께 놓여 있는데 스타벅스 원두를 공급하고 있었고 초코파이와 치실도 놓여 있었어요. 식사 후 커피까지 스벅이 안 가고 마시니까 너무 좋더라고요.
냉장고엔 구본일 발효 어간장, 고추장, 간장, 된장 등이 판매되고 있었는데 기본 만두 맛을 이 간장 3가지로 맛을 브랜딩 하여 만드신다고 하네요. 여기있는 양념들이 다 맛있어서 언제 한번 사가야겠어요^^

들어가면서 모닝커피 못 마셔 한잔 마시고 식사 후에 또 한잔 마셨다지요. 커피가 맛나서 카페 갈 비용 굳었어요. 초코파이도 챙기고 디저트까지 완벽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