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여러분 이제 애플 워치만 있다면 마스크를 쓴 상태에서도 페이스 아이디 잠금해제를 할 수 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원래라면 매우 편리한 기능인 apple의 facd id 잠금해제 방식이,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필수적인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매우 사용이 불편해졌는데요, 애플 워치를 가지고 있으신 분들이라면, 이젠 편리하게 아이폰을 잠금 해제하실 수 있습니다.

애플워치-착용-사진

애플 워치로 페이스 아이디 잠금 해제하는 법

준비사항

  • 애플 워치에도 잠금 설정이 되어있어야만 사용이 가능하다
  • 애플 워치를 찬 상태에서만 잠금해제가 가능하다
  • 애플 워치를 차고 있더라도 아이폰의 전면 카메라가 내 마스크를 쓴 내 얼굴을 바라보아야지 사용 가능
  • 애플 워치, ios업데이트 14.5 이상 버전에서만 사용 가능
  • 아이폰 12 이상 모델부터 사용 가능

설정하는 법

  1. 설정에서 face id 및 암호로 들어가 준다
  2. apple watch로 잠금해제 옵션 활성화
  3. 이제는 아이폰 열면 자동으로 잠금해제가 된다

참고사항

  • 아이폰이 애플 워치로 인해 잠금해제가 되면 나의 애플 워치로 잠금해제가 되었다고 햅틱 알림이 온다
  • 혹시나 아이폰이 애플 워치로 인해 원치 않은 잠금해제가 되었다면 애플 워치에서 다시 내 아이폰을 잠금 상태로 만들 수 있다.
  • 애플 워치를 찬 후 마스크를 쓴 사람이면 누구든지 아이폰을 잠금 해제할 수 있으니 다른 사람이 내 아이폰을 함부로 해제할 수도 있다, 잠금해제 알림을 잘 확인하자.

애플 m2 맥북에어, m1맥북에어와 변경점 정리

 

애플 m2 맥북에어, m1맥북에어와 변경점 정리

애플의 2022년 wwdc이벤트가 있었습니다, 새로운 기능이 추가되더라도 앵간해선 쓰는 것만 쓰는 터라 ios보다는 아마도 최신 m2프로세서를 탑재한 맥북에어의 신제품 공개 소식일 거라고 생각합니

onegreen.tistory.com

6차 재난지원금 40만 원 지급대상, 신청방법, 금액, 기준 정리

 

6차 재난지원금 40만원 지급대상, 신청방법, 금액, 기준정리

6차 재난지원금이 정부가 세운 기준에 따라 순차적으로 지급을 시작하고 있지만, 많은 분들이 전 국민에게 지급했던 1차 재난지원금 때 말고는 받아본 적이 없다며 이번에도 소상공인만 지원하

onegreen.tistory.com

애플 워치, 필수 기능 11가지 살펴보기, 사용법

 

애플워치, 필수 기능 11가지 살펴보기, 사용법

오늘은 애플 워치를 사면 꼭 써야 하는 기능들을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애플 워치를 그냥 스마트 워치 아닌가?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다양한 부분에서 굉장히 편리한 점들이 많습니다, 그

onegreen.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