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MBTI유형별 특징, 대담한 통솔자 형인 ENTJ유형 성격에 대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ENTJ유형의 연애, 특징, 성격, 매력, 장단점, 공략법, 팩폭 등등 ENTJ유형의 모든 것에 대해서 세세히 이야기할 테니 꼭 끝까지 읽어보시길 바랍니다.

mbti-entj-유형은-대담한-통솔자-라고-쓰여있는-사진
entj-유형

ENTJ유형 성격 특징

ENTJ유형은 선천적으로 리더에 가장 잘 어울리는 유형이다

첫 번째로 ENTJ유형을 설명하는 키워드가 '통솔자'인데요, 그에 어울리게 리더십이 정말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본인이 모임을 주최한다거나 동호회나 동아리 리더를 한다거나, 기업에서는 임원을 맡거나 하는 사람들이 많아요, 실제로 제가 아는 ENTJ유형들을 생각해보면, 대학교 때 과대표 하고 대기업 입사해서 회장 최측근 임원이 된 사람도 있고, 취미 모임장 하는 친구, 그리고 요새 소셜 살롱 같은 거 있죠, 관심사 비슷한 분들끼리 자기 계발하는 플랫폼, 거기서 리더 하시는 분, 아무튼 ENTJ유형은 어딜 가도 우두머리가 되어야 하는 그런 습성이 있는 거 같아요, 근데 그렇다고 ENTJ유형이 분위기를 다 주도하거나, 앞에 나가서 나대가나 하는 그런 타입은 아니고, 모임의 방향을 본인이 제시하고 그대로 끌고 가는 걸 좋아합니다. 스터디나 그룹 프로젝트 같은 데에서 나보다 잘하는 사람이 있으면 믿고 따라가는데, 하는 꼬락서니가 영 맘에 안 든다, 그러면은 본인이 나서는 거죠, 자료조사도 분배해서 시키고, 발표는 당연히 본인이 하고, 조원들에게 맡긴 자료조사가 맘에 안 들면 혼자 밤을 새더라도 다 알아서 하는 스타일이에요. 그러니 ENTJ유형은 자연스럽게 남 밑에서 오더를 받고 일하는걸 힘들어하고, 정의감이 강하기 때문에 윗사람 일지라도 부조리한 것을 참지 못해요, 그래서 아마 ENTJ유형들은 살면서 선생님이나 상사나 선배에게 대들거나 반항해본 적이 한 번쯤은 있을 거예요, 이런 성향이 도드라질 경우에 '단체생활에 적합하지 않다', '타인과 융화되지 않는다'는 느낌을 줄 수 있습니다. 모든 의사결정을 자기가 하길 원할 때가 많기 때문에, 독단적으로 보일 수 있는 단점도 있어요. ENTJ유형은 쉽게 범접하기 어려운 아우라가 있다는 느낌이 들기도 하고요, 대체로 따듯하고 다정한 이미지보다는 냉랭한 도시남자 스타일이 많습니다. ENTJ유형들은 대개 나이가 어리더라도 까불까불 하거나 가볍게 구는 타입보다는, 오히려 좀 묵직하고 나이보다 어른스러워 보이는 타입이 많아요, 사사로운 것에 흔들리지 않고 감정에 동요되지 않기 때문에 냉정하고 차갑다는 인상을 줄 수 있습니다.

 

ENTJ유형은 자기 관리의 끝판왕이다

두 번째로 이 유형의 사람들은 자기 계발과 자기 관리의 제왕이에요, 데일리 루틴을 정확하게 지키면서 자기 몸과 마음과 정신을 아주 잘 관리하는 타입입니다. ENTJ유형은 먹는 것도 건강하게 골라먹고, 운동도 규칙적으로 꾸준히 해요, 어떻게 생활을 하냐면 거의 시계추처럼 생활합니다, 매일 같은 시간에 같은 아침을 먹고, 같은 루틴, 운동, 골프, 독서, 취미활동 등등 정해진 루틴에 따라서 철저하게 생활합니다. 그리고 ENTJ유형은 뭘 한번 시작하면은 찢어놔야지 직성이 풀리는 성향이 있습니다, ENTJ유형들이 많이 하는 말이 자기 인생의 목표가 자신의 가능성의 한계를 보는 것이라고 할 정도로 자기를 얼마나 더 발전시킬 수 있는지에 생활의 많은 부분을 할애하더라고요, 각종 자기 계발서 정독은 물론이고, 모임도 사교를 위주로 하는 게 아니라, 자기 계발을 위해서 좋은 습관을 규칙적으로 기르고, 서로 모니터링해 주는 그런 모임을 하더라고요, ENTJ유형들은 비는 시간이라는 게 없을 정도로 기본적으로 바쁘게 사는 게 특징입니다. ESFJ나 ESTJ처럼 매일같이 사람을 만나고 그런 성향은 오히려 아닌데, 집에 있더라도 글을 쓴다던가, 책을 본다던가, 뭘 배운다던가 끊임없이 자기의 능력을 확인하고 성장시킬 수 있는 그런 것들로 하루를 채우는 거죠. ENTJ유형은 비는 시간이 생기면 하다못해 청소라도 합니다, 대화 주제 역시 생산성 위주의 알짜배기 대화를 선호하고, 관심사도 부동산 재테크 등등 실용적이고 실질적인 것을 좋아합니다, 쓸데없는 잡담이나 감정이 소모되는 대화를 싫어하기 때문에 친구들하고 이야기할 때에도 본인이 이야기할 주제, 상대에게 물을 주제들을 잘 정리해서 순서대로 대화를 진행해 나간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ENTJ유형은 매우 이성적이고 효율을 중시한다

세 번째로 자기주장이 확고하고 강한만큼 융통성과 포용력에 있어서는 부족한 면이 있습니다. ENTJ유형은 능력을 굉장히 중요시하고 특히 효율성을 너무 좋아해서 밥 먹을 때에도 어떤 반찬하고 어떻게 먹어야지 이 식사를 최대한 맛있게 먹을 수 있을까 까지 고민할 정도입니다. ENTJ유형은 등굣길이나 출근길을 시뮬레이션해서 효율적이게 도착하기도 하고요, 멀티태스킹도 잘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목표를 동시다발로 진행하기도 합니다. 근데 자기와 다른 상대, 특히나 무능하다고 느껴지는 상대를 참지 못하고, 왜 저 사람은 자기 몫을 해내지 못하는지를 이해를 잘 못합니다, 같이 일하는 사람이 효율적이지 않을 때 굉장히 답답해하고 화나 하고 스트레스받는 유형입니다. MBTI 테스트할 때 그 질문 있잖아요 '상냥하지만 일 못하는 직원을 해고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다', ENTJ유형은 그 질문에 주저 없이 전혀 어려움을 느끼지 못한다고에 표시합니다. 그런 직원을 망설임 없이 자르고 나서, "걔는 일을 너무 못해서 잘릴만해"이렇게 말할 스타일이에요, 회사에 도움이 안 되면 자르는 게 당연하다고 생각하는 거죠, 회사는 이익을 추구하는 집단이기 때문에 개인 사정이나 감정은 고려할 요소가 아니다고 생각합니다.

ENTJ유형은 어쩔 때는 너무 직설적이고, 팩폭을 날린다

ENTJ유형 본인이 감정에 휘둘리는 성격이 아니기 때문에 공감능력이 뛰어난 편은 아니고, 표현에 있어서도 매우 직설적이에요, 좋다 싫다 포함 의견 표출을 할 때 돌려 말하지 않고 바로 말하는 편입니다, 합리적이고 논리적은 성격으로 강단 있고 카리스마 있게 보일 순 있지만, 때로는 상대를 상처 줄 수도 있는 거죠. 사실 직설적인 어투가 ENTJ유형들에게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쓰기 위한 방법 중에 하나인 거예요, 알맹이 없이 결론이 내려지지 않고, 변죽만 울리는 대화나 만남을 극혐 하기 때문에, 본인과 다른 사람을 잘 이해하지 못하니까, 감정적으로 행동하거나 어필하는 상대에게 박한 면이 있습니다, 본인 기준에 안 맞다 싶으면은 다신 상종하지 않거나 마음속에서 손절해버리거든요, ENTJ유형의 카카오톡을 보면 차단 리스트에 수십 명이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차가워 보이는 ENTJ유형도 다정할 때가 있다

네 번째로 저는 이게 ENTJ유형의 가장 큰 반전 매력 포인트라고 생각하는데, ENTJ유형이 의외로 굉장히 스위트하고 다정합니다. 그런데 조건이 있어요, 딱 자기가 좋아하는 사람에 한해서 다정합니다, ENTJ유형이 스위트하고 다정하다는 게, 낯간지럽게 챙겨주거나 대놓고 다정한 스타일은 아니지만, 은근히 상대의 취향이나 평소 습관 등을 파악해서 사려 깊은 선물을 잘하고, 서프라이즈 해주는 것도 좋아해요. ENTJ유형이 차갑고 딱딱하고 권위 있어 보이는데, 의외로 로맨티시스트입니다, ENTJ유형이 고양이형 인간들이라서 그런지, 고양이가 하듯이 집사를 간택해서 자기가 간택한 사람에게는 진짜로 잘해줘요, 아까 감정 따위는 하찮게 여긴다고 말했는데, 좋아하는 상대에 한해서는 정말 공감도 잘해주고, 마치 자기 일처럼 같이 화내고 편을 들어주기 때문에, ENTJ유형의 간택을 받으신 분들은 정말 든든하고 힘이 되는 응원을 받을 수 있어요. ENTJ유형은 일단 자기 사람이 되면은 굉장히 유해진다고 느꼈습니다, 좋든 나쁘든 자기가 받은 것은 그대로 돌려주려고 하기 때문에, 자기가 적이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지구 끝까지라도 찾아가서 복수할 계획을 세우는데, 반면에 자기 사람에게는 우주 끝까지 가더라도 도와주고 싶어 하는 그런 의리파입니다.

 

ENTJ유형의 연애스타일과 공략법

ENTJ유형의 연애스타일

그럼 ENTJ유형의 연애 특징에 대해서 더 알려드리겠습니다. 일단 현재 본인의 남자 친구나 여자 친구가 ENTJ유형이라면, 자부심을 가져도 됩니다, 왜냐하면 고양이 ENTJ유형들은 아무나 만나지 않아요, 정말 눈이 높고 일단 자기 마음에 들어야 좋아하기 때문에, 그걸 뚫고 간택되신 거죠, 자기 할 일 잘하는 건 기본이고, 시간이 지나면서 점점 발전되어가는 사람을 좋아합니다. ENTJ유형은 계속 한 자리에 머물러 있는 사람을 좀 한심하게 보기도 하고요, 진취적인 사람을 선호하는 거죠, 그러면서도 자기주장이 강한 편이기 때문에 고분고분 자기 말을 잘 들어주는 이성을 좋아해요, ENTJ유형이 짜둔 플랜이나 규칙 등을 칭찬하고 존중하는 사람을 선호합니다, 자기애가 매우 강한 유형이라 자기를 추켜올려주고, 자기의 능력과 업적을 인정해주는 상대에게 매우 약해요. ENTJ유형 말에 반박할 거면 일단 ENTJ유형의 논리를 부수고 이해시킬 수 있을 정도로 무장되어야 있어야 하고요, 설득될 만큼 합리성이 없다고 본인이 판단하면 들은 척도 하지 않습니다, 추진력이 좋은 편이라 좋아하는 상대를 만나면 바로 직진했다가 아니라고 판단되면 또 바로 포기하는 성향이고요, 한번 상대를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꾸준하게 애정을 주고 성실하게 상대한테 잘합니다.

 

반응형

ENTJ유형에게 연애는 삶의 1순위가 아니다

ENTJ유형이 먼저 헤어지자고 했다면 미련을 전혀 두지 않고 혹시 미련이 남더라도 금방 털어내고 바로 본인 일부터 하는 스타일입니다, ENTJ유형은 너무 바빠서 이별 후폭풍 올 시간이 없습니다. ENTJ유형은 연애할 때 아무리 상대방을 좋아하더라도 같은 실수를 계속 반복한다거나, 말과 행동이 불일치하는 걸 참지 못하는 편이고요, 인생에 있어서 사실 연애가 1순위인 성향은 아니에요, ENTJ유형에겐 연애에서도 개인 시간이 필수이기 때문에 장거리 연애나 주말부부, 기러기 부부로도 잘 지내는 유형입니다. 서로의 발전을 위해서는 다른 것은 희생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이 있어요, 그리고 유난히 ENTJ유형 중에 회피형이 많다고 느꼈는데, 감정을 다루는 것을 껄끄러워하고, 또 감정을 다루면서 시간과 에너지가 소모되는 것을 비효율적이라고 생각하는 거 같아요, 그래서 싸우면 동굴 속으로 들어가 버린다거나, 심하게는 이별의 이유도 설명해주지 않고 잠수를 탄다 거나한 경우도 종종 봤는데, 사실 연인의 입장에서는 굉장히 이기적인 행동인데 ENTJ유형은 이런 행동을 하고도 뭐가 잘못인지 인지를 못하거나, 인지해도 전혀 신경 쓰지 않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ENTJ유형을 만나고 계신 감정형 유형은 분들은 이런 쪽에서 서로 맞춰가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ENTJ유형은 연애에서 감정을 나누고 가까워지는 과정을 중요하게 생각하지 않는다고 느꼈어요, 그래서 자기 사람에 대한 애착이 강하고, 보호를 잘해주고, 굉장히 능동적으로 관계를 이끌 줄 알기 때문에 카리스마 있고 대범한 남자를 좋아한다면 ENTJ 유형하고 잘 맞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MBTI유형별 남자 특징 ENTJ유형에 대해서 말씀드렸는데요, 많은 관심 기다리겠습니다. 글이 흥미 로우 셨다면 공유하시고 다른 글도 읽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