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안녕하세요 한그린입니다, 요즘은 코로나로 인해 자택 근무자가 많습니다, 집에서 노트북으로 일을 하시는 분들의 목 건강을 위해 노트북 거치대를 추천하려고 합니다, 소개해드릴 노트북 거치대는 니스툴의 거치대입니다 약 3달 전부터 사용해 오고 있는데,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과 또 저는 두 가지 색상을 모두 구매했기 때문에 색상을 고민하시는 분들까지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기본 스펙

무게: 1.45kg

최대 거치 가능 무게: 약 5kg

색상 종류: 실버, 스페이스 그레이

노트북-거치대-사진
좌: 스페이스그레이 우: 실버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 스페이스 그레이와 실버입니다, 저는 노트북이 스그, 아이패드가 실버 색상이기 때문에 고민하지 않고 두 가지 색상을 모두 구매 후 사용 중입니다. 색상 이야기는 밑에서 조금 더 하겠습니다. 현재 구매한 지 몇 달이 지난 시점이라 박스와 포장상태는 사진으로 보여드리지 못하지만 배송 당시 꽤나 꼼꼼히 포장을 해서 배송받았던 것으로 기억됩니다.

 

외관

실버-노트북-거치대-사진

설명은 실버로 해드리겠습니다, 기본적인 외관입니다 무게가 무려 1.45kg인 만큼 절대로 들고 다니지는 못할 정도의 크기와 무게를 가지고 있습니다, 밑에서 보여드리겠지만 위에 상판이 제 아이패드 11인치 보다 더 큽니다. 다른 노트북 거치대와는 달리 두 개의 관절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좀 더 창의적인 방식이나 내 스타일에 맞게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 가능합니다. 특징은 상판과 하판에 니스툴이라고 영어로 쓰여 있습니다.

거치대-각도조절-사진

이런 식으로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이 가능하며 꼭 노트북이 아닌, 아이패드를 거치할 수 있는 각도로 조절하여 저는 아이패드 거치용으로도 사용 중입니다. 처음 사용 시 관절이 매우 매우 뻑뻑합니다, 사용하면서 조금 헐거워지는 것 같긴 한데, 첫 사용 시에는 힘을 꽉 줘야 움직일 정도로 조절이 힘드니 사용 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완전히 수평이 맞지는 않는 거 같으니 구매 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크게 거슬리는 부분은 아니었습니다.

거치대-각도조절-사진

완전히 아래로 접은 모습입니다, 쓰지 않을 때는 이렇게 완전히 폴드하여 보관하면 조금이나마 부피를 줄일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이 정도 무게와 부피라면 이동하면서 쓰는 건 절대 무리인 것 같습니다, 하나당 무게가 거의 노트북에 필적하기 때문에 설치용 거치대라고 생각하시면 편할 것 같습니다.

노트북-미끄럼방지-고무-사진

상판에는 밑에 흘러내림 방지턱과 4개의 미끄럼 방지 고무가 붙어 있어 노트북이 미끄러지지 않도록 막아줍니다, 무게도 꽤나 무겁고, 견고한 소재로 돼있어 거치대는 매우 튼튼하고 잘 움직이지 않으며, 미끄럼 방지 고무가 있어 저는 사용 중에 한 번도 노트북이 미끄러진 적은 없습니다.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맥북과-거치대-스페이스그레이-색상-조합-사진

저는 13인치 스페이스 그레이 색상 맥북을 사용 중인데, 거치대와 맥북의 재질이 살짝 달라 차이점이 오긴 하지만, 색상이 거의 흡사하여 마치 세트처럼 보여 만족합니다, 개인적으로 본인이 사용 중인 기기 색상에 맞춰 사는 게 가장 좋은 거 같습니다.

아이패드와-실버-거치대-조합-사진

실버 거치대와 실버 아이패드 11인치의 조합입니다, 거치대 상판이 매우 커서  아이패드가 상판 안으로 들어가다 보니 사실 색상이 아무 의미 없어 보이긴 합니다. 12.9인치형 아이패드와 함께 쓴다면 딱 알맞은 크기 일 것 같습니다. 11인치 아이패드에게는 살짝 과분한 거치대가 아닌가 생각이 드네요.

 

내가 두 제품을 쓰는 방식(중요)

거치대-사진

저는 프리랜서이기 때문에 집에서 노트북으로 여러 가지 작업을 하는 편인데, 확실히 거치대가 없으니 시선이 아래쪽으로 향하게 되어서 몇 달 지나니 목과 어깨가 많이 아파서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그 옆에 아이패드는 확장 모니터로 사용 중인데 높이가 딱 맞으니 사용할 때 매우 편리하게 사용 중입니다. 그리고 노트북 거치대 이용 시 별도 키보드 및 트랙패드 or 마우스는 필수 준비물입니다, 거치대 위로 손을 올려 키보드와 트랙패드를 사용하긴 매우 불편하기 때문이죠, 본인이 프리랜서라면 장기적인 목 건강을 위해 노트북 거치대는 좋은 선택이 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니스툴 노트북 거치대는 관절이 너무 뻑뻑한 것만 빼면 사용 시 튼튼하고 안정감 있어, 만족도가 꽤나 높은 편입니다.